[콜로세움]
안녕하세요 몰수패작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져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AGW클랜의 일개 클랜원인 AGW나율소율입니다.
항상 게시판 눈팅및 지표, 승률만 검색하다
이 글을 남기려 회원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좋은 사이트를 만들어주신 운영진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다름이아니라 이번 추석연휴때 논란이 되었던 패작(몰수패작)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어 용기내 글을 남겨봅니다.
아실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몰수패작 후 mmr을 고의로 낮춰 로우큐 매칭을 통해
쉽사리 클럽포인트 및 fc를 취득하고 있는 클럽이 있습니다.
논란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도 패작을 하고있는 '공식감독모드' 클랜에게 유감을 표합니다.

위 사진은 클럽 운영진의 6시간전 전적이며 한페이지에 안담아질 정도의 몰수패작을 하고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저는 이러한 어뷰징 행위는 매연 못지않게 굉장히 잘못된 부분이라 생각이 듭니다.
제가 말씀드리지 않아도 몰수패작으로 인해 피해보시는 분들도 많을테고
이러한 어뷰징이 늘어나게되면 깨끗한 피파판이 되기가 어려워질것입니다. (뭐 이미 깨끗하지 않긴합니다만)
이런 어뷰징은 저는 매연러들과 다를바 없다 생각합니다.
그런데 연휴때 모든 게시판글을 읽어보진 못했지만
몇몇 분들은 싸움은 인벤가서 해라 인포 더럽히지 마라라는 글들과 댓글들을 본 걸로 기억합니다.
저는 그런 댓글과 글들을 보면서 왜 매연러들 박제하는것에 대해선 관대하면서
패작러들 박제하는것에는 박할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매연러들에 대한 글들이 올라왔을땐 그것이 어떠한 글이든 간에 모두가 매연러들에게 손가락질을 하며 비판하였고, 그 당시 매연러들에 관한글에는 인벤에 가서 써라, 인포 게시판 더럽히지마라 라는 게시물또는 댓글을 단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물론 제가 그러한 게시물을 못봤을수도 있겠지요,
그래서 저는 더더욱 이글을 남김으로써 이 사태의 심각성을 알리고싶어 용기내 글을 남겨봅니다.
이글로인해 불편해 하시는분들은 분명 계실거라 생각하고, 저는 그 분들을 이해 못하는것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제가 여기에 글을 남기는 이유는 피파 감독모드 커뮤니티에서 FC INFO가 제일가는 커뮤니티란 생각에 여기에 글을 남기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어떠한 게시글때문에 패작 논쟁이 시작된건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처음 제보해주신분, 어뷰징에 대한 글들을 올리신 분들은
싸우자고 여기에 올린 글이 아닐거란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싸움의 발단이 된 계기는 그 클럽의 속해있는 방관자들 때문이란 생각이 듭니다.
몰수패작에 대해 얘기를 하고있는데 갑자기 매크로 얘기가 나오고...
그러한 말같지도 않은 글들 때문에 잠시 시끌벅적한 인포가 되었다 생각이듭니다.
저는 방관자도 똑같은 사람이라 생각을 합니다.
물론 전혀 신경 안쓰고 계신분들,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클럽에 속해 계신분들은에겐 죄송스러운 마음이지만, 그걸 알고도 그 클럽에 속해 있는분들은 어뷰징하는 인원들과 다를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클럽자체에게 화살이 돌아가는 것 뿐이구요.
어뷰징하는 1등클럽때문에 2,3,4,5 모든 클럽, 클럽원분들이 피해를 보는 상황입니다.
아니 클럽, 클럽원뿐아니라 모든 유저가 피해보는 상황입니다.
저는 클럽포인트 제도가 생기고나서 다른 클럽분들의 점수도 꾸준히 확인하고했었는데
어느클럽이라 제가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어느클럽의 한분이 지금 1위클럽과 같은 패작 어뷰징행위로 클럽내 순위를 끌어올렸던걸로 기억합니다.(현재는 그 클랜에 안계신거같습니다. 그래서 클랜명은 밝히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시간이 지날수록 한두명 늘어나더니 지금은 한클럽의 다수가 패작이란 어뷰징을 하고있는 상황입니다.
매연러들도 마찬가지였죠
처음에 한두명이 시작이었지 지금은 너도나도 다 쓰고있기에 시즌막판 주차는 쉽지가 않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러한 문제를 바로잡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그래야 피해자들이 안생길테고, 더이상 어뷰징하는 인원이 늘어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마지막으로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제가 간곡히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5분이란 시간만 내주셔서 이러한 어뷰징행위를 넥슨 고객센터에 글 한번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넥슨이 넥슨하겠지만 저희 모두가 힘을 합치면 조금이나마 변화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란 조그마한 희망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긴글을 마치며, 제가 배움이 부족해 맞춤법도 틀린게 있을테고 이글을 이해 못하시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그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